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📔 정보처리산업기사 공부

[정보처리기사] 절차지향 &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by 따따시 2022. 9. 18.

 

 

1) 절차지향 프로그래밍

- 객체라는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에 모듈, 변수, 함수를 사용하여 개발

-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수해시키는 방법

- 자료구조와 명령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

 

2)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- 객체와 객체 간의 통신을 통해 프로그램이 구현됨

 

*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구성요소 3가지

 

1. 객체

- 개체, 속성, 메소드로 구성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의미

- 개체 : 현실 세계에 보이는 본질

- 속성 : 자료 저장소 역할, 절차지향에서는 변수와 대응

- 메소드 : 호출단위 의미,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함수와 대응

 

2. 클래스

- 객체의 타입을 정의하고 객체를 생성하는 틀

 

3. 메시지

- 객체 간의 통신을 의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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